새로이 시작하는 봄, 뭘 배워볼까

베토벤, 그 미친 존재감
2018년 2월 13일
나의 가치를 지키는 내면의 힘
2018년 2월 13일
12018년 2월 13일
어울림문화학교 2학기 청소년 ‧ 성인 신규 프로그램

생활 속 창의 예술가, 생활 속 행복 주인공을 기치로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는 어울림문화학교가 오는 3월, 알차고 재밌는 수업으로 가득채운 2학기로 찾아온다. 지난 웹진을 통해 영유아 ‧ 어린이 ‧ 청소년 신규 프로그램을 소개한데 이어 이번호에서는 청소년 ‧ 성인 대상 신규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70개 프로그램, 100여개의 다양한 반이 준비된 이번 학기는 3월 2일(금)부터 5월 31일(목)까지 진행되며, 문화예술을 배우고자하는 누구에게나 활짝 열려있다. 3월엔 어울림문화학교 수업을 통해 나를 위한 특별한 시간을 가져봄은 어떨까. 1인 1문화교육을 통한 생활 속 행복은 그리 멀리 있지 않다.

신규 프로그램

◆ 미술기법 이해와 실기

그림을 그릴 때 꼭 알아야 할 3가지 요소인 명암, 명도, 채도를 공부하며, 무채색 유채색의 명도 연습과 함께 색 배열연습을 통한 명도, 채도의 관계를 학습하고 스스로 그림을 완성하여 나만의 그림을 그리는 것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수업이다.

◆ 행복한 그림그리기(힐링 일러스트)

나이와 상관없이 그림을 그려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초보자라도 누구나 쉽게 그림그리기에 도전할 수 있게 도와준다. 그림을 그리는 동안 나만의 시간 속에서 자연스럽게 힐링되며, 행복한 시간을 느껴보고 싶은 사람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

◆ 천상의 소리 오카리나 + 팬플룻

천상의 소리를 내는 오카리나는 아름답고 독특한 음색에 비해 운지법이 쉬운 악기이다. 흙의 악기인 오카리나와 더불어 나무 악기인 팬플룻을 통해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 있고, 1인 1악기 시대에 누구나 쉽게 배워볼 수 있는 수업이다.

◆ 생활미술 믹스 미디어

일상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재료들을 회화에 접목시켜 작품화 할 수 있도록 한다. 응용력과 상상력을 높이고 미술에 대한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 다이어트 라인댄스

춤으로 다이어트를 하고자하는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프로그램으로, 수업은 유산소, 근력, 스트레칭을 병행하여 일반인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하였다. 스텝위주의 라인댄스를 접목한 이지댄스로 운영되므로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 어렵지 않나요~?! 한국화

한국화는 멋진 산수에서부터 일상 속 풍경들 그리고 다양한 예쁜 꽃 등 우리 주변의 다양한 소재를 가지고 먹뿐 아니라 한국화 물감을 사용하여 그려내는 모든 그림을 통칭한다. 한국화의 멋이자 가장 으뜸은 종이와 먹 속에 나타나는 여백의 미라고 할 수 있다. 그림을 그리면서 나누는 일상 속 소소하고 정다운 이야기는 또 다른 멋이다.

◆ 불금날마다 서양화 기법 바로 알기

서양화의 다양한 기법과 재료를 이용해 회화의 다양한 표현기법을 배우는 수업이다. 고유색이 아닌 색채를 사용하고 정형화된 구도를 벗어난 자유롭고 개성 있는 나만의 작품을 제작하며 창의적인 표현 방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무엇보다 일상 속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오브제를 사용해 미술에 대한 재미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 식물 세밀화(보태니컬 아트)

보태니컬 아트는 식물의 아름다움을 자세히 관찰하여 그림으로 표현하는 예술장르로, 우리에게 친근한 색연필을 사용하여 나만의 아름다운 꽃그림을 완성해보는 묘미가 있다.

 

 

글. 박성원(고양문화재단 시민문화사업팀)

2018 어울림문화학교 2학기

기 간  3.2(금) ~ 5.31(목)

장 소  고양어울림누리 별따기배움터

문 의  1577-7766 / www.artgy.or.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