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도 함께해주실 거죠?

붓을 들다, 자연을 기다리다
2019년 12월 22일
낭만에서 혁신까지 프렌치 모던의 핵심
2020년 2월 27일
52019년 12월 23일
2020 고양문화재단 공연·전시·축제 라인업

2020년 새해가 얼마 남지 않았다. 한 해의 마무리를 하면서 새해의 계획도 슬슬 세워볼 시간이다. 문화예술과 함께 즐거운 2019년을 보낸 분들은 물론, 바쁜 일상으로 인해 마음만 굴뚝같았던 분들도 2020년에 어떤 문화예술 이벤트가 있는지 궁금하실 터. 고양아람누리와 고양어울림누리에서는 어떤 공연·전시·축제가 펼쳐질까? 1월부터 12월까지 고양문화재단이 정성껏 선보일 공연·전시·축제 라인업을 공개한다.

고양원로작가초대전 ‘은빛나래’


한국의 단색화를 세계에 알린 하종현, 보리밭 그림으로 유명한 이숙자, 한국적 조형의 본질을 조각으로 구현한 심정수, ‘신조형 산수’ 라는 자신만의 현대 산수화 전형을 보여준 전래식 화백을 비롯해 평생 창작 활동에 전념해 온 65세 이상 고양의 원로 미술가들을 응원하며 여전히 현역인 그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준다.

■ 일시
~2020.2.2.(일)   ■ 장소 고양아람누리 아람미술관

고양 어울림 빛누리 축제


겨울밤을 낭만으로 가득 수놓을 조명 축제가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광장에서 펼쳐진다. 일부 연출 조형물은 고양아람누리 광장에도 설치된다.

■ 일시
~2020.1.31.(금)   ■ 장소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광장

 

2020 고양아람누리 신년음악회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 한국인 최초 우승자인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이 브람스, 베토벤 등 친숙한 레퍼토리로 펼치는 신년맞이 음악회.

■ 일시
2020.1.11.(토) 5:00pm   ■ 장소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

뮤지컬 <알사탕>


베스트셀러 작가 백희나의 그림책 <알사탕>. 우리 마음을 따뜻하게 해줄 마법 같은 이야기가 뮤지컬로 펼쳐진다.

■ 일시
1.15.(수)~1.26.(일)   ■ 장소 고양어울림누리 별모래극장

발렌타인데이 콘서트 이루마 & 커피소년

뉴욕 카네기홀 매진,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3년 연속 전석 매진 등 월드 투어를 통해 세계적인 뮤지션으로 자리매김한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이루마와 감성 인디씬의 대표 주자 커피소년이 꾸미는 특별한 발렌타인데이 콘서트.

■ 일시
2.15.(토) 7:00pm   ■ 장소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

브루클린미술관 명작초대전 ‘프렌치모던 : 모네에서 마티스까지’


모네, 르누와르, 세잔, 샤갈 등 뉴욕 브루클린 미술관이 소장한 모더니즘 대표 작가 45명의 작품 60여 점을 만날 수 있다.

■ 일시
2.21.(금)~6.14.(일), 매주 월요일 휴관   ■ 장소 고양아람누리 아람미술관

 

 

 

뮤지컬 <맘마미아!>


70~80년대에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던 스웨덴 출신의 혼성 팝그룹 ‘아바’(ABBA)의 음악으로 만들어진 뮤지컬.

■ 일시
2.28.(금)~3.1.(일)   ■ 장소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

아람 월드 클래식 1 – 김선욱 피아노 리사이틀


2020년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맞아 후기 소나타로 독보적인 베토벤 감성을 선사하는 피아니스트 김선욱의 리사이틀.

■ 일시
3.7.(토) 5:00pm   ■ 장소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

아람 월드 클래식 2 – 빈 방송교향악단 ORF 내한공연


빈 전통을 고수하는 오스트리아 국영 방송국 ORF 소속 빈 방송교향악단 ORF(RSO)가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기념해 펼치는 첫 내한공연.

■ 일시
3.13.(금) 7:30pm   ■ 장소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

어울림누리 아침음악나들이 1~2

오전에 펼쳐지는 고양어울림누리의 시그니처 공연. 더욱 탄탄해진 라인업으로 2020년에도 특별한 오전 시간을 책임진다.

■ 일시
3.26.(목), 5.28.(목) 11:00am   ■ 장소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

시민 예술가 양성 사업 ‘일상이 예술路’


고양시 전역에서 상시 즐길 수 있는 거리예술 프로그램. 고양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시민예술단체 ‘고양 버스커즈’의 자발적 상설 거리공연(3월~11월, 고양시 공식 버스킹 존)과 시민 퍼포먼스 쇼 ‘토요거리예술무대’(4월~10월, 매주 토요일, 일산문화공원·라페스타·웨스턴돔 등), 고양어울림누리 꽃메야외극장에서 펼쳐지는 거리공연 ‘어울림 토요문화누리’(4월~10월, 매주 토요일), 고양아람누리 앞 버스킹 존에서 진행되는 ‘아람 토요거리음악회’(4월~10월, 매주 토요일) 등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 일시
3~11월 중   ■ 장소 고양어울림누리 꽃메야외극장, 고양아람누리, 호수공원, 일산문화공원, 라페스타, 웨스턴돔, 레이킨스몰, 주엽커뮤니티센터 등

아람누리 마티네콘서트 1~2


오전 시간에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클래식 연주! 고양아람누리의 대표 브랜드 공연인 아람누리 마티네콘서트가 2020년에는 방송인 오상진의 진행으로 더욱 훈훈해질 예정이다.

■ 일시 
4.23.(목), 6.25.(목) 11:00am   ■ 장소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

노루목ㅍㅍㅍ페스티벌


‘프’렌즈,‘플’레이그라운드, ‘피’크닉의 초성으로 이름 지어진 야외 음악 페스티벌! 2020년에는 ‘FREE’라는 주제로 보다 다양한 연령이 즐길 수 있도록 꾸며진다.

■ 일시
5.2.(토) 5:00pm   ■ 장소 고양아람누리 노루목야외극장

제33회 고양행주문화제


임진왜란 3대 대첩 가운데 하나인 행주대첩의 승전을 기념하는 고양시 대표 역사문화축제. 고유례를 비롯한 전통 행사와 ‘행주대첩 투석전’, ‘행주국수대첩’ 등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 일시
5.23.(토)~5.24.(일) 예정   ■ 장소 행주산성 및 행주역사문화공원 일대

가족뮤지컬 <마술탐정 문법사>


뮤지컬+마술+홀로그램으로 이루어진 국내 최초 혼합 현실 뮤지컬.

■ 일시
5월 중   ■ 장소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

 

 

 

 

발레로 들려주는 동화 이야기 <강아지똥>

권정생의 대표 동화 <강아지똥>을 해설이 있는 발레로 만날 수 있다.

■ 일시
5월 중   ■ 장소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

명창 신영희의 소리길

신영희 명창만의 넓고도 깊이 있는 만정제 판소리의 진수를 만나다.

■ 일시
5월 중   ■ 장소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 <바디콘서트>

춤으로 들려주는 음악! 새로운 춤의 개념을 선사하는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 대표작.

■ 일시
5월 중   ■ 장소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

2020 고양예술인페스티벌

다양한 공연예술 콘텐츠를 발굴하고, 고양시 예술인들에게 창작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작된 공연 페스티벌로 2020년에 11주년을 맞는다.

■ 일시
6월 중   ■ 장소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

어린이 연극 <아무것도 없는 왕국>

관객이 직접 무대에 올라 다양한 영상, 배우들의 역동적인 몸짓과 함께하는 체험형 어린이 연극.

■ 일시
7.3.(금)~7.4.(토)   ■ 장소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

아람 월드 클래식 3 – 빈 국립 오페라 앙상블의 오페라 갈라 콘서트


세계 최고 수준의 오스트리아 빈 국립 오페라 앙상블 16명과 솔리스트가 유명 아리아로 선사하는 빈 정통 오페라 갈라 무대.

■ 일시
7.9.(목) 7:30pm   ■ 장소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

시민과 함께하는 물놀이 음악회


이동식 에어바운스 수영장에서 라이브 음악과 댄스, 마술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나는 야외 물놀이! 한여름 무더위와 무료함을 한꺼번에 날려준다.

■ 일시
7~8월 중 매주 주말   ■ 장소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누리광장

LDP(Laboratory Dance Project) 무용단

한국 현대무용계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LDP무용단의 최신작을 만날 수 있는 무대.

■ 일시
7월 중   ■ 장소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

캐나다 놀이 음악극 <아빠닭 PaPa Hen>

콘트라베이스의 라이브 연주로 만나는 놀이 음악극. 일과 가사로 바쁜 중에도 최선을 다해 병아리들을 돌보는 아빠닭의 모습이 음악과 함께 펼쳐진다.

■ 일시
8월 중   ■ 장소 고양어울림누리 별모래극장

아람누리 마티네콘서트 3~4

오전 시간에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클래식 연주! 고양아람누리의 대표 브랜드 공연인 아람누리 마티네콘서트가 2020년에는 방송인 오상진의 진행으로 더욱 훈훈해질 예정이다.

■ 일시 
8.27.(목), 10.29(목) 11:00am   ■ 장소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

아람 월드 클래식 4 – 클라라 주미 강 & 손열음 듀오 리사이틀


바이올리니스트 클라라 주미 강과 피아니스트 손열음! 두 사람의 우정과 완벽한 호흡이 만들어낼 최상의 연주 무대.

■ 일시
9.6.(일) 4:00pm   ■ 장소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

2020 고양호수예술축제


호수공원을 비롯한 고양시 명소 곳곳에서 거리극, 무용, 서커스, 마임, 공중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국내외 거리예술을 만끽할 수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거리예술축제.

■ 일시
9.24.(목)~9.27.(일) 예정   ■ 장소 호수공원, 일산문화공원 일대

연극 <템플 Temple>


자폐인임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인 동물학자가 된 템플 그랜딘 박사를 다룬, 고양아람누리 상주단체 ‘공연배달서비스 간다’의 2019년 신작. 호평에 힘입어 재공연한다.

■ 일시
9월 중   ■ 장소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

유니버설발레단 <해설이 있는 발레 갈라>


유니버설발레단 대표 작품들의 하이라이트를 해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 일시
9월 중   ■ 장소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

어울림누리 아침음악나들이 3~4

오전에 펼쳐지는 고양어울림누리의 시그니처 공연. 더욱 탄탄해진 라인업으로 2020년에도 특별한 오전 시간을 책임진다.

■ 일시
9.24.(목), 11.26.(목) 11:00am   ■ 장소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

경기필하모닉 WORLD VIRTUOSO SERIES ‘베르디 레퀴엠’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마시모 자네티 지휘 아래 독창자와 합창단이 가세한 대규모 편성으로 강렬하고 장엄한 베르디 최고의 걸작 「레퀴엠」을 연주한다. 소프라노 디나라 알리예바, 메조소프라노 마리나 프루덴스카야, 테너 강요섭 등 출연.

■ 일시
10.9.(금) 5:00pm   ■ 장소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

연극 <낙타상자>


고전에 대한 유쾌하고 기발한 재해석, 핵심을 찌르는 연출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극작가 겸 연출가 고선웅의 2019년 신작. 20세기 초 인력거꾼 ‘상자’의 인생역정을 통해 당시 하층민들에 대한 잔혹한 수탈과 참상을 생동감 있게 그려낸다.

■ 일시
11월 중   ■ 장소 고양아람누리 새라새극장

램버트 댄스 컴퍼니 with 로이드 뉴슨 <엔터 아킬레스>(Enter Archilles)

100여 년의 역사를 이어오고 있는 영국의 대표적인 무용단 램버트 댄스 컴퍼니가 신체극단 DV8의 안무가 로이드 뉴슨의 대표작 중 하나인 를 새롭게 제작해 8년 만에 내한한다.

■ 일시
11.6.(금) 8:00pm, 11.7.(토) 3:00pm   ■ 장소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

캐나다 서커스 플립 파브리께

캐나다를 대표하는 서커스 극단 플립 파브리께(FLIP Fabrique)가 선사하는 짜릿한 감동의 시간! 캐나다 오리지널 서커스의 정수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 일시
11월 중   ■ 장소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

엄유민법 콘서트

감미로운 미성과 마성의 저음으로 만들어 내는 그들만의 하모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뮤지컬계 흥행 아이콘 엄기준, 유준상, 민영기, 김법래의 콘서트.

■ 일시
12.5.(토) 시간 미정   ■ 장소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