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원 전문예술단체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온택트(on-tact) 공연생활

호수, 거리, 사람, 자연 그리고 예술
2020년 8월 24일
더 높은 곳에서 가능성을 찾는 사람들
2020년 9월 24일
42020년 9월 24일
2020년 하반기 고양버스커즈 집콕콘서트

유튜브를 통해 무관객 공연을 온라인으로 선보여온 ‘고양버스커즈 집콕콘서트’가 하반기 업로드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고양버스커즈 외에도 김주영(피아니스트), 갬블러크루(비보잉그룹), 노름마치(국악연주단), 이건민트리오(재즈그룹), 한상원밴드(펑크) 등 객원 전문예술단체가 출연하여 더욱 기대됩니다.

고양 예술인들의 온라인 공연은 계속된다

코로나19로 관객과 예술가의 직접 만남이 이루어지기 어려운 나날이 이어지고 있다. 고양문화재단은 고양시와 함께 지난 4월부터 고양시 공식 거리공연 단체 ‘고양버스커즈’의 공연 활동을 돕고, 시민들에게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실시해왔다.

고양버스커즈가 고양아람누리와 고양어울림누리 공연장에서 펼치는 무관객 공연을 고양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하는 ‘고양버스커즈 집콕콘서트’(이하 ‘집콕콘서트’), 그리고 고양버스커즈의 홍보 영상을 제작·업로드하는 ‘고양버스커즈TV’가 바로 그것이다.

 

이들 프로그램은 고양문화재단의 ‘고양버스커즈 온앤온(On&溫)’ 사업의 일환으로 ‘어려움 속에도 문화예술은 계속되어야 하고(On), 모두 함께 고난을 나누는 따뜻함을 간직해야 한다(溫)’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하반기에도 9월부터 ‘고양버스커즈 온앤온(On&溫)’ 두 번째 시즌이 진행된다. ‘집콕콘서트’는 9월 23일(수)부터 11월 25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에 1시간 15분가량 고양버스커즈 30팀의 무대와 객원 전문예술단체 5팀의 무대를 유튜브로 방송하며, ‘고양버스커즈TV’는 20개 팀의 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10월 둘째 주부터 11월 말까지 업로드할 예정이다.

2020년 고양버스커즈 집콕콘서트 시즌 2 EP. 1 – 혼자서도 잘해요

객원 전문예술단체의 무대로 더욱 빛나다

하반기 ‘집콕콘서트’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고양버스커즈들의 무대의 대미를 장식하는 객원 전문예술단체의 공연이다. 총 5회 송출되는 ‘집콕콘서트’ 방송 마지막에 김주영(피아니스트), 갬블러크루(비보잉그룹), 노름마치(국악연주단), 이건민트리오(재즈그룹), 한상원밴드(펑크) 등 프로페셔널 연주자들이 출연해 무대를 빛내는 것이다.

왼쪽부터 피아니스트 김주영, 비보잉 그룹 갬블러크루, 국악연주단체 노름마치

9월 30일(수) 방송에서 만날 수 있는 피아니스트 김주영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에서 피아노를 전공한 후 러시아 명문 모스크바 국립음악원에서 피아노 연주 박사 과정을 졸업했다. 모스크바 프로코피에프 예술 기념 국제 콩쿠르에서 1위 없는 2위, 파리 그랜드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2위 등 국제 콩쿠르에서 입상했다. 서울종합예술학교 전임교수, 추계예술대학교와 상명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10월 14일(수) 방송에 출연하는 갬블러크루는 2002년에 결성된 비보잉 그룹으로, 한국의 비보이가 세계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한 2000년대에 이미 전성기를 맞았다. 매년 10월 독일에서 열리는 국제적인 브레이크 댄스 대회 BOTY(Battle of the Year)에 꾸준히 출전해 2004년과 2009년에 우승, 2003‧2005‧2010년 3위를 차지하는 등 우수한 기록을 거두었다.

10월 28일(수) 방송에는 국내 펑크&블루스 음악계의 독보적인 그룹, 한상원밴드가 출연한다. 우리나라 펑크&블루스 기타의 대부로 손꼽히는 한상원 호원대학교 교수가 이끄는 밴드로, 강호정(키보드), 정재일(베이스), 이상민(드럼), 유진하(보컬), 김은희(코러스), 나보미(코러스)로 구성되어 있다. 

MBC TV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가운데 한상원과 유재석의 컬래버레이션 연주

 

11월 18일(수) 방송에서 만날 수 있는 노름마치는 김주홍, 이호원, 오현주, 김용준, 김태호로 구성된 국악 연주단체로 2011년 KBS 국악대상 단체 연주상과 2016년 제6회 대한민국 한류대상 전통문화대상 국악부문을 수상했다.

마지막 11월 25일(수) 방송에서는 재즈 그룹 이건민트리오가 출연해 ‘재즈와 탱고의 만남’을 주제로 한 연주를 선보인다. 재즈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이건민은 연세대학교 작곡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장 위너 국립음악원에서 재즈피아노 석사 과정을 졸업했다. 프랑스 유학파다운 차분하고 지적인 스타일의 유럽 재즈를 선보이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이건민트리오

고양버스커즈 집콕콘서트 방송 일정표

방영 타이틀 출연진 장르
9.23.(수) 혼자서도 잘해요 미지니 보컬
이상한마술사 마술
해피메이커 마술
9.30.(수) 어느덧 가을 속으로 엔젤스 오카리나 오카리나
영혼다해 플룻 등
살로 세르게이 바이올린
김주영 피아노
10.7.(수) 응답하라 2030 마이통 밴드 통기타
한키 보컬
민들레 예술단 트로트
10.14.(수) 이 고양의 댄싱머신은 나야 서현 댄스
비블라스트 댄스
써니플레이 댄스
갬블러크루 댄스
10.21.(수) 7시 내고양 매직유랑단 마술
왕거친 파도 보컬
brown chemistry 밴드
10.28.(수) ROCK N' ROLL 최과장 프로젝트 밴드
201 밴드 밴드
미니트리 밴드
한상원밴드 밴드
11.4.(수) 통기타! 리듬에 맞춰 Spin~ 기타! 스트럼덕 통기타
꿀밤나무 통기타
제프밴드 통기타
11.11.(수) 어쿠스틱2Day SPACE 통기타
어울림 통기타 통기타
향연 진도북놀이 국악
노름마치 타악
11.18.(수) 여기가 보컬 맛집 two-square 보컬
심각한 개구리 보컬
어쿠스티커 밴드
11.25.(수) 재즈와 탱고의 만남 샤누아 비파&기타
오주연 아코디언
fansister band 재즈밴드
이건민트리오 재즈밴드
※ 상기 방송 일정표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