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아람문예_예술인문학페스티벌_동호회탐방(1)

2015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미리보기
2015년 11월 5일
2015아람문예_예술인문학페스티벌_동호회탐방(2)
2015년 12월 1일
02015년 12월 1일

저희는 아버지극단 ‘가장자리’입니다

함께 무대에 섰던 인원은 총 10명이고 현재는 6명이 함께 준비한 공연을 앞두고 있습니다. 단 한명의 여성이나 총각 없이 10명 모두 아버지로만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지요.

아버지로서의 삶에 대한 공감,

연극무대 도전의 설렘과 재미, 만족감,

다양한 직종 사람들과의 만남

우선 연극도 연극이지만 아버지로서의 삶에 대해 공감하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겠지요. 아울러 늘 생각만 해오던 연극 무대에 도전하게 되었다는 설렘과 긴장, 재미와 만족감도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직종(배우, 교사, 강사, KTX 관리, 군무원, 작가, 건축가, 정치인 등)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도 좋은 점입니다.

 

151113아람예술인문학동호회(93)

힘을 실어주고,

멍석을 깔아주고,

프로그램들을 연결해주기를~

‘아버지극단’도 ‘나눔연극 소풍’이 소매를 걷어부치고 함께 하지 않았다면 아마 활동이 불가능했을 겁니다. 이렇듯 지역에서 작지만 단단하고 의미 있는 문화예술활동 모임을 지원할 수 있는 단체들에 대해 힘을 실어주고, 공연을 할 수 있게끔 멍석을 깔아주고, 자극이 될 만한 프로그램들을 배치해주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지만 가장 충실해야 할 역할로 기대됩니다.

 

“가면을 쓰러 나왔는데 내 자신의 가면을 벗어던지게 되는 것 같다”

매일 회식에, 야근에… 전쟁같은 일상에 쫒기는 우리 시대 아버지들에게 취미활동이란 넘기 힘든 문턱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기에 자기만의 재충전을 위한 마당이 필요합니다. 그런 재충전을 통해 가정에서도, 일터에서도 더 여유 있고 활기찬 삶을 이어나갈 것이라 믿습니다. 그런 면에서 연극은 나 아닌 다른 사람과 역할이 되어보는 경험을 통해 나를 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런 맥락에서 우리 회원 한분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가면을 쓰러 나왔는데 내 자신의 가면을 벗어던지게 되는 것 같다”

공연기회도 새롭게,  

가벼운 작품들도 해보고,

연극 경연도 참여해보고, 

많은 분들로부터 좋은 자극도~

2016년 새해에도 회원들이 함께 의논하고 뜻을 모아 계속 새로운 목표와 계획들을 만들어나갈 것이라 기대됩니다. 우선 회원도 좀 늘리고, 이를 위해 공연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하고, 현재 연습중인 ‘세일즈맨의 죽음’ 이외 가벼운 작품들도 해보고 싶고, 가능하다면 아마추어 연극 경연 같은데도 참여해 많은 분들도 만나 좋은 자극도 받고 싶습니다. 사다리(아버지극단)

151113아람예술인문학동호회(99)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