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하반기 고양 토요창의학교 개강!

2016 아람 클래식 월드스타 '마르틴 슈타트펠트 피아노 리사이틀'
2016년 9월 2일
거울 속의 내 모습, 그게 나의 전부일까?
2016년 9월 5일
02016년 9월 2일

 

2016 하반기 고양 토요창의학교 개강!

창의교실 / 창의특강 / 창의체험

프로그램 미리보기

 

‘주5일 수업제’ 전면 실시와 더불어 출범한 고양 토요창의학교가 어느덧 5년 차를 맞았다. 고양 토요창의학교는 2012년 교육부 주최 제4회 방과후학교대상 특별상을 받은 데 이어, 2013년에는 제2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이미 그 우수성을 널리 인정받은 바 있다.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그동안 변화를 거듭해온 고양 토요창의학교는 현재 ‘창의교실’, ‘창의특강’, ‘창의체험’의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다. 9월 3일 개강한 2016 하반기 고양 토요창의학교 각 프로그램을 자세히 들여다보자.

글. 홍유리(고양문화재단 문화교육사업팀)


특기적성 맞춤형 통합문화예술교육

 [ 창 의 교 실 ]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창의교실]은 예술적 상상력을 자극하는 통합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꾸려져 있다. 움직이고, 만들고, 체험하고, 생각을 표현하는 과정에서 꿈과 창의력이 무럭무럭 자랄 것이다.

9월 3일부터 10월 29일까지 진행되는 창의교실은, 6주 과정인 ‘성라산 사계절 생태나들이’를 제외한 모든 수업이 8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9월 17일은 추석 관계로 휴강이며, 수강료는 각 4만원씩이다.

창작여행! 몸으로 그리는 예술창작놀이터 시각예술과 움직임의 융합과정을 통해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예술적 상상력과 감성을 찾고 즐기며, 시각문화에 대한 이해를 더한다.

예술여행! 어린이 인문학 놀이터 다양한 지역과 시대의 예술작품을 감상하고 놀이와 창작 표현활동을 하면서 세상을 이해하는 안목을 기른다.

몸짓여행! 창의뮤지컬의 세계로 뮤지컬과 관련된 다양한 예술영역별 체험 속에서 자신만의 창의적 표현을 발견하고 타인과의 소통과정을 이해해본다.

교과서에 나오는 놀이야! 우리랑 신나게 놀자 야외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사라져가는 전래놀이를 하면서 또래 친구들과 어울리는 프로그램이다.

성라산 사계절 생태나들이 고양어울림누리와 가까운 성라산을 직접 탐방하며 풍성한 가을이 선사하는 자연의 색을 오감을 통해 배우는 수업이다.

01.창의교실2016 하반기 고양 토요창의학교 [창의교실] 프로그램


청소년 진로탐색 및 창의력 향상을 위한 명사 강연

[ 창 의 특 강 ]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을 위한 창의특강은, 창의적이고 당당한 도전으로 꿈을 향해 달려온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와 입시 고민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2016 하반기 고양 토요창의학교의 ‘창의특강’은 김진혁 EBS 前 PD를 멘토로 모신다. 9월 10일 토요일 고양어울림누리 별모래극장에서 오전 11시부터 1시간 반 동안 만날 수 있으며, 전석 무료 특강으로 고양문화재단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여야 한다.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에 재직 중인 김진혁 교수는 EBS에서 PD로 재직할 당시 지금까지도 대중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교양 다큐멘터리 <지식채널ⓔ>를 최초로 기획하고 연출하였다.

‘지식채널ⓔ와 메시지’라는 주제의 이번 강연은 청소년들에게 주체적으로 자신의 삶을 설계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리고,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방법을 깨닫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무료 참가신청 바로가기

02.지식채널e

02.창의특강_김진혁PD

EBS의 교양 다큐멘터리 <지식채널 ⓔ>(위)를 처음 기획한 김진혁 EBS 前 PD(아래)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공연 감상 및 체험 프로그램

[ 창 의 체 험 ]

창의체험은 올해부터 전면 시행되는 자유학기제와 더불어 문화예술 분야 감상과 체험 교육으로 청소년들의 창의력을 키우고,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하반기 창의체험은 고양시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공연 및 전시 감상 교육, 공연장 및 전시장 스태프 체험 등으로 구성하였다.

9월 3일부터 10월 8일까지 5주간 전개되는 창의체험은 무료 프로그램으로, 교육비와 운영비, 전시 관람비 등 전액 고양문화재단에서 자체 부담할 예정이며 고양문화재단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여야 한다.

03.창의체험

2016 하반기고양 토요창의학교 [창의체험] 프로그램

 

                                                                                                                                      

2016 하반기 고양 토요창의학교

0729고양토요창의학교-포스터

 

 

 

 

 

 

 

 

 

 

일시 : 9.3(토)~10.29(토)

장소 : 고양어울림누리 별모래극장, 별따기배움터, 야외

프로그램 : 창의교실, 창의특강, 창의체험

대상 : 초등학새~중·고등학생 (프로그램별 상이)

수강료 : 창의교실_ 4만원, 창의특강·창의체험_ 무료

문의 : (031)960-9684 / 프로그램 접수 바로가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