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인생이 빛나는 순간- 외치세요! 맘마미아!

대한민국에서 유럽 축제를 만끽하다!
2016년 9월 19일
그림에 인생을 건 한 남자의 이야기- 빈센트 반 고흐
2016년 9월 29일
02016년 9월 29일




세계적인 팝 그룹 아바(ABBA)의 히트곡 뮤지컬

영국, 미국, 독일, 프랑스 등 440개 도시 6,000만명 이상 관객 동원

20억 불 이상 티켓 판매고의 전세계 메가 히트(Mega Hit) 뮤지컬

3년 만에 더 막강해진 캐스팅과 완성도로 돌아 온

세계 뮤지컬 역사를 새로 쓰는 역대급 뮤지컬 [맘마미아] 고양에 오다-

 

 

 

 The World No.1 Show _ 뮤지컬 [맘마미아!] PREVIEW

 아바의 명곡 위에 피어나는 삶의 찬란한 순간 – 관전 point 3

 10-1 2-4 mam1

 

Point 1. 명곡에서 탄생한 가장 뮤지컬 다운 뮤지컬 <맘마미아>

 

10-1 2-4 mam2

 

프로듀서와 뮤지션의 만남, 열정이 더해져 명작을 탄생시키다

뮤지컬 <맘마미아!>는 프로듀서 쥬디 크레이머(Judy Craymer)의 참신한 발상에서 시작되었다. 팀 라이스(Tim Rice) 프로덕션에서 프로듀서로 일하던 쥬디 크레이머는 뮤지컬 <체스(Chess)>를 제작하면서 전설적 그룹 아바(ABBA)의 멤버 베니 엔더슨(Benny Andersson)과 비욘 울바우스(Björn Ulvaeus)와 처음 인연을 맺는다. 1989년, 세계적 히트를 구가하고 있는 그들의 음악성에 주목한 쥬디는 베니와 비욘에게 아바(ABBA)의 노래를 엮어 뮤지컬을 만들 것을 제안하고, 1994년 마침내 새로운 뮤지컬 <맘마미아!>의 신화가 탄생하게 된다. 영국 극작가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는 캐서린 존슨(Catherine Johnson)과 오페라와 연극에 풍부한 경험이 있는 필리다 로이드(Phyllida Lloyd)연출, 쥬디 크레이머의 기획으로 각본, 연출, 기획 모두가 동갑내기 여성으로 구성된 독특한 뮤지컬 <맘마미아!>는 팝 그룹 아바(ABBA)의 명성만큼이나 대단한 힘을 발휘하면서 오늘 이 시대를 이끌어가는 21세기 뮤지컬의 대명사로 자리잡았다.

 

오감만족! 새로운 감각을 일깨워준 <맘마미아!> 무대

 10-1 2-4 mam3

 

  1. 최첨단 기술로 만들어진 심플한 무대

<맘마미아!> 한국 공연의 무대는 <오페라의 유령>, <레미제라블> 등 세계 유수의 뮤지컬 무대가 모두 거쳐간 독보적 무대 제작소 AFCT(Adelaide Festival Centre Trust)에서 만들어졌다. <맘마미아!>의 무대 이면에는 세련되고 세심한 첨단 기술력이 응축되어 있다. 대형 축을 이용한 무대 전환, S자와 U자형 레일을 따라 움직이는 독특한 무대는 음악의 빠른 템포에 어울리는 속도감 있는 무대전환으로 관객들은 지루함을 느낄 새가 없으며, 연출의 폭을 보다 넓힐 수 있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1. 아바(ABBA) 음악의 진수를 들려줄 음향

음향장비들의 설치 완료 후 스피커 위에 연필을 굴려 울림이나 설치상태를 확인해볼 정도로 까다로운 아바(ABBA) 멤버(베니, 비욘)들이 자신들의 음악을 관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해줄 수 있는 최고의 수준을 요구하기 때문에 한국 공연에 사용될 음향 설비의 물량은 국내 일반 뮤지컬들이 사용해 온 양의 10배가 넘는다. 특히 기존 뮤지컬 무대에서 사용되지 않은 고가의 장비들이 설치되는데 이는 상암 운동장에 설치하여도 훌륭할 만큼의 퀄리티를 자랑한다. 아바(ABBA)의 콘서트를 연상시키는 <맘마미아!>의 커튼콜에서 모든 관객이 노래하고 춤추는 기립행진을 이어가는 데에 빠질 수 없는 필수 품목들이다. 모든 관객들은 <맘마미아!>의 공연장에서 뼛속까지 파고드는 음악을 몸으로, 가슴으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1. 최신 장비가 뿜어내는 빛으로 빚어진 꿈의 섬

<맘마미아!>를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온통 쪽빛의 무대, 잔잔한 물결이 넘실대는 듯한 아름다운 그리스 섬에서 주인공 소피가 I Have A Dream을 부르는 첫 장면을 기억할 것이다. 마치 관객들로 하여금 휴양지에 와있는 것과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아름다운 그리스의 풍광을 만들어낸 것은 <맘마미아!>에 사용된 특수 조명들이다. <맘마미아!>의 조명은 최신 디지털 장비들을 통해 현실적인 자연광과 같은 느낌을 추구하는 동시에, 이국의 정취를 표현하는 뛰어난 감각을 함께 보여주고 있다.

 

  1. 아바(ABBA)의 전성기를 연상케 하는 화려한 ‘수퍼 트루퍼(SUPER TROUPER) 의상’

뮤지컬 <맘마미아!> 한국공연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220벌의 의상과 155켤레의 신발은 국내 뮤지컬 의상 담당자들이 뽑은 ‘최고의 품질과 섬세함이 배어있는 명품 중의 명품 의상’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그 중에서도 가장 화려한 의상인 ‘수퍼 트루퍼(Super Trouper) 의상’은 옛 추억을 떠올리며 즐거워하는 도나와 그의 친구들의 화려했던 과거를 상징함과 동시에 아바(ABBA)가 한창 활동하던 시절의 다소 촌스러우면서도 혁신적이었던 의상을 떠올리게 하여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준다. 순수 재료비만 벌당 200만원에 달하는 이 의상은 수작업으로 1,500~2,800개에 이르는 값비싼 보석들이 장식되는데 이 중 수백 개는 놀랍게도 최고급 명품 쥬얼리인 스와로브스키를 사용, 조명의 각도에 구애 받지 않고 항상 아름다운 빛을 발하도록 세심한 정성을 쏟았다.

 

  1. 한국어로 새롭게 탄생한 아바(ABBA) 음악

뮤지컬 <맘마미아!>의 성공요인 중 하나는 바로 관객을 집중시킬 수 있었던 한국어로 번안된 아바(ABBA)의 노래들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러 매체를 통해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는 아바(ABBA)의 음악은 오랜 시간이 흐른 지금까지 범국민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와 더불어 총 22곡 중 단 한 단어의 가사만 공연에 맞게 바꾸고 모두 원래의 가사 그대로 사용되었지만 절묘하게 스토리와 맞아떨어지는 가사야말로 <맘마미아!>의 진정한 매력으로 손꼽힌다.

그 한 예로 도나와 친구들이 지난 가수 시절을 되새기며 신나게 부르는 노래 ‘댄싱퀸(Dancing Queen)’을 들 수 있다.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노래인 만큼 귀에 익숙한 영어들이지만 공연을 통해 이 곡의 내용이 “신나게, 즐겨봐, 인생은 멋진거야, 우~ 기억해 넌 정말, 최고의 댄싱퀸.” 이라는 내용으로 귀에 꽂히고 이 공연의 드라마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관객들은 그 동안 뜻도 모른 채 흥얼거렸던 가사들이 가진 의미를 새롭게 발견하게 되고, 드라마와 함께 기가 막히게 들어맞는 노래 속에서 웃음과 눈물을 흘렸다.

 

 

 

Point 2. 대한민국 뮤지컬 역사를 새로 쓴, 뮤지컬 <맘마미아>

 

10-1 2-4 mam410-1 2-4 mam5

 

블루오션! 대한민국 중·장년 관객을 극장으로 끌어오다!

뮤지컬 <맘마미아!>는 중·장년층의 대표 향유물이었던 아바(ABBA)의 음악이 모녀의 사랑, 친구와의 우정, 그리고 남녀간의 사랑 등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에 완벽하게 엮여 있다. 그 결과 <맘마미아!>는 치열했던 젊은 시절 아바(ABBA)의 음악으로 위로 받았던 이들이 어느새 중.장년이 되어 공연장에서 과거를 추억하고, 현재를 즐기는 문화 트렌드를 만들어냈다.

 

한국 뮤지컬 역사상 가장 많은 지역에서 공연된 뮤지컬!

2005년 대구에서 한국 지방공연 역사상 최초, 최장기 공연을 성공적으로 치른 뮤지컬 <맘마미아!>는 2010년 5월부터 1년간 23개 도시에서 202회 공연을, 2012년 3월부터 1년간 21개 도시에서 128회 공연을 진행하였다. 이렇게 뮤지컬 <맘마미아!>는 대한민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대한민국 국민이 사랑하는 뮤지컬로 명성을 높였다.

 

 

Point 3. IT’S SHOWTIME! 뮤지컬 <맘마미아!>


10-1 2-4 mam6

 

기다림은 끝났다! 이제는 모두가 <맘마미아>와 함께 행복해질 순간!

2004년 한국 초연 이후 서울 포함 33개 도시, 1,400여 회 공연, 170만 관객을 동원한 뮤지컬 <맘마미아!>가 2016년, 또 한번 대한민국에 ‘맘마미아! 新바람’을 불어넣는다. 2013-14년 오리지널 팀 내한 공연 이후 3년 만에 공연 되는 뮤지컬 <맘마미아!>는 더 강력해진 캐스팅과 짜임새 있는 구성을 기반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재미와 감동으로 관객을 찾아왔다.

 

10-1 2-4 mam7

 

이보다 더 화려할 순 없다!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강력하고, 새로워진 캐스팅!

지난 해 6월, 18세부터 55세까지 전 세대를 아우른 1,200여명의 지원자들이 2016년 뮤지컬 <맘마미아!>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누구도 예외가 없었던 이번 오디션에는 최고의 공연을 보여주었던 원년 멤버와 차세대 <맘마미아!> 주인공이 될 실력파 배우들이 선발되어 2016년 뮤지컬 <맘마미아!>를 더욱더 기대하게 만들었다. 이번 고양공연에서는 최정원, 신영숙(도나), 전수경, 김영주(타냐), 이경미, 홍지민(로지), 남경주, 성기윤(샘), 이현우, 정의욱(해리), 호산 (빌), 박지연, 김금나(소피), 심건우(스카이) 등 37명의 배우가 더욱 강력한 에너지의 <맘마미아!>를 선사할 것이다.

 

 

+

 

뮤지컬 <맘마미아> SYNOPSIS

무대는 그리스 지중해의 외딴 섬. 젊은 날 한때 꿈 많던 아마츄어 그룹 리드싱어였으나 지금은 작은 모텔의 여주인이 된 도나(DONNA)와 그녀의 스무 살 난 딸 소피(SOPHIE)가 주인공이다. 도나의 보살핌 아래 홀로 성장해 온 소피는 약혼자 스카이(SKY)와의 결혼을 앞두고, 아빠를 찾고 싶어하던 중 엄마가 처녀 시절 쓴 일기장을 모래 훔쳐보게 된다. 그리고 그 안에서 찾은, 자신의 아버지일 가능성이 있는 세 명의 남자. 샘(SAM), 해리(HARRY), 빌(BILL)에게 엄마인 도나의 이름으로 초청장을 보내는데..

 

        

INFO.

10-1 2-4 mam poster

 

일시 : 2016.11.11(금)~13(일) 금 오후 8시 / 토 오후 2시, 7시 / 일 오후 2시

장소 :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

대상 : 초등학생 이상 입장가능

입장료 : VIP석 132,000원 / R석 110,000원 / S석 77,000원 / A석 55,000원

문의·예매 : 고양문화재단 1577-7766   예매 바로가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