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호와 함께하는 산뜻한 모닝 ROCK 콘서트

아이들이 직접 디자인하는 뉴욕_HELLO! Newyork
2017년 3월 7일
[고양어린이박물관_공식 인스타그램 오픈 이벤트]
2017년 3월 7일

 아침음악나들이 보컬리스트 특집 Season 2

_
김경호와 함께하는
산뜻한 모닝 ROCK 콘서트

__

_

아직은 쌀쌀한 날씨지만 한결 포근한 햇살과 부드러워진 바람이 봄을 알린다. 생기 없던 나무에 푸름이 돌기 시작하고, 봄꽃이 얼굴을 내밀기 시작하니 거리에 봄기운이 차오른다. 복잡한 일상은 접어두고 어디든 떠나고 싶은 요즘이다. 멀리 떠나기 어려운 이들에게는 오는 3월 30일! 대한민국 대표 로커 김경호가 2017 아침음악나들이 보컬리스트 특집 Season 2의 첫 주자로 나서 오전의 즐거운 음악산책을 선사한다는 희소식이 있다. 김경호의 폭발적인 에너지를 마주하며, 치명적인 록 스피릿으로 산뜻한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_

 

최고의 가창력으로 최상의 감동을!

2007년 시작되어 무려 10년간 오전 시간 벅찬 감동의 무대를 마련해온 고양어울림누리의 ‘아침음악나들이’는 저녁 시간 공연을 접하기 어려운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삶의 활력소가 되어 왔다. 특히 최대 25%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연간 패키지 티켓은 정기적인 공연 관람 및 모임을 위한 좋은 계기로 주부 관객들에게 사랑 받아 왔다.

2017년의 아침음악나들이는 바다, 정인, JK김동욱, 홍지민이 출연해 많은 호응을 얻었던 지난해 보컬리스트 특집을 잇는 두 번째 시즌으로 마련되었다. 록, 소울, 힙합, R&B, 발라드까지 각 장르의 음악을 대표하는 최고의 가수 김경호, 바비킴, B.M.K, 김정민&김형중이 참여해 최고의 가창력으로 최상의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_

 

20년이 지나도 명불허전, 청년 김경호의 불꽃 샤우팅 _

_
1990년대 말 혜성과 같이 등장해 4옥타브를 넘나드는 가창력과 폭발적이면서도 감미로운 창법으로 대한민국의 음악 지형도를 바꿔놓은 ‘대한민국 록의 자존심’ 김경호. 그는 1994년 1집 『마지막 기도』로 데뷔해 2집 타이틀곡 「나를 슬프게 하는 사람들」을 비롯 「금지된 사랑」, 「나의 사랑 천상에서도」, 「비정」, 「사랑했지만」 등 록 음악을 기반으로 한 서정적인 멜로디의 발라드로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20년 넘게 감성적인 록 발라드부터 폭발하는 메탈에 이르기까지 한계를 두지 않고 카멜레온처럼 끊임없이 변신해온 그는, 2014년 쉴 새 없이 달려온 자신의 가수 생활을 되돌아보고 다시 새롭게 도약하겠다는 뜻을 담아 ‘청년 김경호’라는 타이틀을 걸고 데뷔 20주년 콘서트를 열기도 했다. 파워풀한 가창력과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로 가득했던 열정적인 라이브 무대를 통해 김경호는 로커로서의 진면모를 보여주었다.
_

 

노래하는 록의 전설 갓경호 _

 2014 김경호 데뷔 20주년 기념 전국투어 콘서트 ‘청년, 김경호’ 현장. 이 파워풀한 가창력과 카리스마 넘치는 퍼포먼스를 2017년 3월 30일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다시 만날 수 있다

 

2011년 MBC <나는 가수다>에 출연해 ‘국민 언니’로 불리며 관객들에게 더욱 친숙한 로커가 된 김경호는 MBC <댄싱 위드 더 스타>의 ‘춤추는 로커’, KBS <TOP밴드>의 ‘인상파 심사위원’ 등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다재다능한 모습을 선보여 왔다.

특히 노래로 승부를 펼치는 경연 프로그램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여준 김경호는 <나는 가수다> 시즌1에서 강렬한 록 사운드 스타일로 편곡한 조용필의 「못 찾겠다 꾀꼬리」, 자우림의 「헤이 헤이 헤이」 등을 불러 역대 최다 1위를 기록하였고 명예졸업에 성공하였다.

<나는 가수다> 시즌3에서도 파격적인 무대 연출과 새로운 편곡으로 가왕전 결승까지 올라 록의 진수를 보여주었는데, 김현정의 「그녀와의 이별」을 가슴 뻥 뚫리는 고음으로 열창하며 록 스피릿을 제대로 보여주었는가 하면, 윤시내의 「열애」를 록 밴드 대신 피아노와 첼로 등 보컬이 돋보일 수 있는 악기만으로 공연해 승부수를 띄우기도 했다. 가왕전 결승에서는 누구도 예상치 못한 윤복희의 「여러분」을 선곡해 진정성 있는 목소리로 감동적인 무대를 펼쳤다.

KBS <불후의 명곡>에서는 2016년 최다 우승을 기록하였는데, 광개토사물놀이예술단과 함께한 「아리랑 목동」(故 박단마)을 통해 록과 사물놀이의 절묘한 조화를 보여주었고, 오은주의 「돌팔매」를 강렬한 헤비메탈 사운드로 편곡해 출연자 모두를 꺾고 ‘6연승 올킬’이라는 기록적인 성적을 거두며 대한민국 최고 로커로서 실력을 증명해냈다.

MBC <복면가왕>에는 ‘램프의 요정’으로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심장을 녹이는 촉촉한 목소리, 속이 뻥 뚫리는 폭발적인 가창력과 숨길 수 없는 음색은 얼굴 전체를 가리고 있는 가면이 무색하게 그의 존재를 금세 드러냈다.
_

 

반전매력 뽐내는 옆집 언니(?) 혹은 아재  _

_
무대 위의 김경호는 특유의 카리스마 넘치는 강렬한 보컬과 온몸을 전율케 하는 폭발적인 샤우팅으로 관객을 열광케 하지만, 무대 밖에서는 옆집 오빠 혹은 언니(?)와 같이 편안한 모습으로 반전매력을 보여주기도 한다.

<불후의 명곡>에 출연했을 때는 로커 후배 박완규와 함께 머릿결 대결을 펼치기도 하고, 머릿결 관리법을 공유하기도 하는 등 ‘꿀 케미’로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한 바 있다. 또한 평소 화제를 모은 ‘걸 그룹 뒤태’와 감출 수 없는 끼로 EXID 「위아래」 댄스, A.O.A 「익스큐즈 미」 댄스 등을 완벽하게 재연해 폭소를 자아내기도 했다.

이처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카리스마 로커이자 때로는 친근한 옆집 언니로, 때로는 구수한 사투리로 입담을 과시하는 아재로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기에 더욱 기대되는 2017 아침음악나들이 김경호의 모닝 ROCK 콘서트!

「금지된 사랑」, 「나를 슬프게 하는 사람들」, 「영원의 성」, 「화인」, 「사랑했지만」 등 감성을 적시는 다양한 장르의 노래들로 관객과 함께 호흡하며 벅찬 감동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라고 하니, 3월 30일 고양어울림누리에서 김경호가 펼쳐내는 메탈사운드의 힘과 스피드, 록 발라드의 끈끈한 서정을 만나보자.

 _

글. 한고은(객원기자)

_
         

INFO

 

2017 아침음악나들이 보컬리스트 특집 Season 2

김경호 모닝 ROCK 콘서트
_
_
_
일    시 : 3.30(목) 11:00am

장    소 :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

입장료 : 전석 2만원

대    상 : 초등학생 이상

문    의 : 1577-7766 / www.artgy.or.kr

 

예매 바로가기_

3.30(목) 아침음악나들이 1. 김경호 모닝 ROCK 콘서트

5.25(목) 아침음악나들이 2. 바비킴 SOUL 카페

9.21(목) 아침음악나들이 3. BMK 보컬 마스터

11.30(목) 아침음악나들이 4. 김정민&김형중 발라드 브라더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