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직접 디자인하는 뉴욕_HELLO! Newyork

시민 중심 예술 활성화 프로젝트 ‘100인의 인터뷰’展
2017년 3월 7일
김경호와 함께하는 산뜻한 모닝 ROCK 콘서트
2017년 3월 7일
02017년 3월 7일

 

 아이들이 직접 디자인하는 뉴욕 

헬로우 뉴욕 HELLO! Newyork

길게만 느껴졌던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아이들은 절로 신이 나고, 엄마들은 아이들과 함께할 봄나들이를 고민하게 된다. 누구나 다 가는 흔한 놀이공원과 키즈카페가 식상하다면, 재미와 교육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색다른 전시를 찾아 눈을 돌려보는 것은 어떨까. 얌전히 바라만 보는 전시가 아닌, 신나게 놀이하는 전시가 3월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미술관을 찾아온다.

 

 

세계 문화의 중심, 뉴욕을 품은 전시!

뉴욕을 테마로 하는 대형 블록 놀이터에서 아이들이 직접 도시를 만들어보고 디자인해보는 ‘헬로우 뉴욕’은 놀이와 교육,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신개념 어린이 체험전이다. [뉴욕 도시 만들기], [뉴욕 도시 색칠하기], [뉴욕 파티] 등 총 3개 존에 ‘쿵쾅쿵쾅 블록 쌓기’, ‘데굴데굴 에너지 볼 굴리기’, ‘반짝반짝 가면 만들기’, ‘알록달록 야광도장 찍기’, ‘슝슝 바람놀이’와 같이 이름부터 흥미를 자극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구성되어 90분간 지루할 틈이 없다.

3개의 존에는 각각 2명의 전문 플레이리더들이 상주하여 부모의 도움 없이도 아이들 스스로 자유롭게 놀이할 수 있으며, 모든 체험은 어린이들의 개별적인 사고와 경험에 가치를 부여하는 ‘구성주의 학습법’, 그리고 아이의 흥미를 중시하고 3차원적 구조물이나 그림자 놀이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도록 하는 ‘레지오 에밀리아 학습법’*을 토대로 하기 때문에 아이들은 이를 통해 창의력, 주도력, 문제해결능력, 공간지각능력, 수학적사고력, 예술감각을 키울 수 있다.

*레지오 에밀리아 학습법 : 이태리 북부에 있는 레지오 에밀리아 시립유치원에서 시작하여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양질의 탁아 교육법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신개념 어린이 학습법

 

 

헬로우 뉴욕’ 자세히 들여다보기! 

쿵쾅쿵광 블록 쌓기

아이들의 키만큼 큰 블록으로 직접 뉴욕의 빌딩을 만들어보는 체험. 특히 3가지 색의 그림자가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친환경 소재로 만든 ‘헬로우 뉴욕’의 파란 블록은 미국의 백악관 행사에서도 사용된 바 있는 친환경 소재의 안전한 제품이다. 이 공간은 미쉘 오바마도 적극 추천한 창의 놀이터로, 자신의 몸만한 블록을 옮기고 쌓으며 자동차나 집을 만드는 동안 아이들의 대근육 및 소근육, 우뇌 발달을 자극할 수 있다.

  

데굴데굴 에너지볼 굴리기

도시에 필요한 물, 전기, 음식 에너지 볼을 목적지까지 무사히 전달하는 동안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는 체험이다.

  

반짝반짝 가면만들기

뉴욕에서 열리는 파티에 참석하기 위한 가면 만들기. 형형색색 화려한 가면 재료들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가면을 만들 수 있다. 직접 만든 가면이 어두운 공간에서 발광하는 경험을 통해 아이들은 빛과 색의 혼합을 통한 과학적 논리와 미학적 감수성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다.

  

 알록달록 야광도장찍기

형광 조명이 설치되어 있는 공간 안에서 여러 모양의 블록에 페인트를 묻혀 뉴욕의 스카이라인에 예쁜 색을 칠해보자. 형광 드로잉을 통해 창의력이 쑥쑥 자란다.
 

슝슝 바람놀이

직접 만든 가면을 쓰고 뉴욕을 멋지게 완성한 것을 기념해 파티를 열어보자. 아이들 전용 클럽을 연상시키며 한층 신나는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형광색의 다양한 매체들을 윈드 터널을 통해 날리는 동안 스트레스 테라피 효과가 상승된다.

 

글. 이민희(객원기자)
_
_
_

    

INFO.

헬로우 뉴욕 HELLO! Newyork

 

 

기    간 : 3.28(화)~6.18(일), 월요일 휴관

시   간 : 평일(4회) – 2:10pm, 2:50pm, 3:30pm, 4:10pm

주말·공휴일(10회) – 10:00am, 10:40am, 11:20am, 12:00pm, 12:40pm, 2:00pm, 2:40pm, 3:20pm, 4:00pm, 4:40pm

장   소 :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미술관

대    상 :  24개월 이상 (24~48개월 보호자 동반 입장)

입장료 : 아동 2만3천원, 성인 1만7천원

문    의 : 010-3213-4497 / www.artgy.or.kr
_
+ 웹 페이지 보기
_
_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