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DO 나DO 문화에 취하다

고양어린이박물관 新바람난 뮤지엄 페스티벌
2017년 4월 18일
5월에 만나는 고양 미술인 – 백승찬 & 최이순
2017년 4월 18일
02017년 4월 18일

 고양생활문화센터 아람마당·호수마당 

 

고양생활문화센터 아람마당·호수마당은 시민 중심의 문화공동체 형성 및 활성화를 위한 DO DO 문화에 취하다 행사를 4월부터 7월까지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생활문화진흥원이 주최하고, 아람마당과 호수마당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문화가 있는 날’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고양시 생활문화동호회 발굴 및 지원을 통해 지역 생활문화예술의 확산과 지역문화 네트워크의 구축을 도모한다.

 

 

고양시민 주도의 생활문화예술 활동 지원

생활문화동호회 축제, 문화 재능기부, 청소년 문화기획 축제 및 캠페인 등 총 4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는 올해 ‘너DO 나DO 문화에 취하다’ 행사에는 아람마당·호수마당을 이용하는 생활문화동호회 뿐만 아니라, 공모를 통해 선정된 고양시 생활문화동호회 및 개인도 참여할 수 있다.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다가올 고양시민 주도의 생활문화예술 프로그램 ‘너DO 나DO 문화에 취하다’의 이모저모를 소개한다. 이번 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 프로그램도 있으니, 관심 있는 분야가 있는지 확인해보자.

 

프로그램 1. 문화 재능기부

생활문화센터의 멘토·멘티 강좌를 통해 우쿨렐레, 민화, 하모니카 무료로 배운 고양시민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재능을 바탕으로 고양시 문화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공연 및 체험을 진행하며 재능을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2. 장끼자랑

고양시의 대안학교와 지역 예술인을 연계하여 연극, 보컬, 공예 등 문화예술 강좌를 진행한 후, 강좌를 수강한 청소년들이 동아리를 구성하여 고양시민들에게 직접 기획한 자발적인 청소년 축제 선보이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3. 호수마당 매니저

14~25세의 청소년(고양시 거주자 우대)을 생활문화센터 호수마당의 매니저로 모집하여 매니저 역량강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정기회의를 통해 직접 생활문화예술 및 센터 홍보 캠페인을 기획·운영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4월 23일(일)까지 고양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로드한 후 지원할 수 있다.

  • 합격발표 : 4.26(수)
  • 활동기간 : 4.29(토)~6.24(토)
  • 문        의 : (031)960-0073 / hosumadang@artgy.or.kr

 

프로그램 4. (소통).(나눔).(기쁨) 축제

고양 지역의 생활문화동호회 및 개인이 주도적으로 기획에 참여하여 소통하는 문화교류 프로그램. 음악공연, 아트마켓, 작품전시 및 체험을 함께 진행하며 저마다의 생활문화동호회를 홍보하고 각자가 가진 재능을 고양시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다. 고양생활문화센터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할 ‘소.나.기’ 축제는 호수마당에서 5월 27일(토)~28(일)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며, 4월 21(금)일까지 고양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양식을 다운로드한 후 참가 접수 가능하다.

  • 결과발표 : 4.25(화) / 개별연락
  • 축제기간 : 5.27(토)~5.28(일)
  • 문        의 : (031)960-0077 / arammadang@artgy.or.kr

 

2016 고양생활문화센터 마당 페스티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