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인 모두 모여라 소(통).나(눔).기(쁨) 축제

고양어린이박물관 ‘新바람난 뮤지엄 페스티벌’
2017년 4월 28일
세상의 모든 꽃, 빛깔에 취하고 향기에 위로받다
2017년 4월 28일
02017년 4월 28일

 

 고양생활문화센터 ‘소(소통).나(나눔).기(기쁨) 축제 

 

예술이 즐거운 놀이가 되어 일상을 축제처럼 풍성히 채워준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있을까. 마른 땅을 촉촉이 적시는 반가운 소나기와 같은 생활문화 축제 소식이 들려온다. 고양시의 생활문화예술인을 발굴하고 생활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는 고양생활문화센터에서 2017 문화가 있는 날의 생활문화동호회 축제 (소통).(나눔).(기쁨)’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고양시 생활문화동호회와 개인이 주도적으로 축제 기획에 참여하고 함께 소통하는 생활문화교류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음악 공연과 작품 전시회, 아트마켓&체험을 진행하며 저마다 활동 중인 동호회를 홍보하고 각자가 가진 재능을 시민들과 함께 나눈다.

 

 

아마추어 오케스트라부터 건강한 먹거리까지

위) 고양누리청소년 오케스트라, 우리가락연구회,
아래) 일산 시니어 오카리나, 플루메리아 우클렐레 앙상블

축제에 앞서 고양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접수를 했으며, 생활문화센터를 이용한 경험이 있거나 현재 활발히 이용하고 있는 다양한 생활문화 동호회 및 문화예술단체 뿐 만 아니라 다수의 개인 참가자들도 지원하여 뜨거운 관심 속 21개 팀이 최종 선정되었다.

 

건강한 먹거리, 뜨개 소품, 아이싱 쿠키, 액세사리, 캘리그래피, 플라워 케이크 등 다양한 즐길거리의 아트마켓

음악공연 부문은 아마추어 오케스트라부터 우쿨렐레, 오카리나, 플라멩고, 사물놀이 등 총 7개 팀이 선정되어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작품전시에는 여행 사진전과 건축과 관련한 미술 전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다양한 참가자들이 고루 선정된 아트마켓은 캘리그래피, 뜨개 소품, 액세사리, 민화, 젠탱글, 플라워 케이크, 아이싱 쿠키, 어린이 체험미술교구 등 총 12개 팀이 선정되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축제 참가자 모두가 곧 기획자

고양생활문화센터의 고양시민 주도의 생활문화예술 프로그램 ‘너DO 나DO 문화에 취하다’ 의 일환인 ‘소(소통).나(나눔).기(기쁨) 축제’는 생활문화 동호회 및 개인 참가자 모두 사전 워크숍(총 3회)에 참여한다. 1차 워크숍에서 간단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축제 참가자 간 친목을 쌓고 나면 2, 3차 워크숍에서는 참가자들이 축제 장소와 위치를 직접 선정하고 필요한 물품을 비롯한 세부 내용과 포스터 디자인 등을 의논하고 결정하는 기획 단계를 거친다. 참가자로서의 행사 참여에만 그치지 않고 축제의 기획자로서 함께하는 것.

‘소(소통).나(나눔).기(기쁨) 축제’는 호수청소년생활문화센터인 호수마당에서 5월 27일(토)과 28(일) 이틀간 아트마켓&체험 부스 운영과 작품 전시회를 열고 28일(일)에는 풍성한 음악공연이 진행된다. 5월의 마지막 주말엔 소중한 사람과 손잡고 호수마당으로 나들이 가보자.

 

 

         

INFO.

 

2017 생활문화센터 (소통).(나눔).(기쁨)축제

 

기 간 : 5.27(토)~5.28(일)

장 소 : 호수청소년생활문화센터 [호수마당]

문 의 : (031)960-0077 / www.gymadang.or.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