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만나본 2017 고양호수예술축제 ④

시민 모두가 주인공이었던 역사문화축제
2017년 9월 15일
신진작가 10인의 “Something New”展
2017년 9월 27일
12017년 9월 15일

 2017 고양호수예술축제 프리뷰 ④
특별기획프로그램 – 말로 하는 예술, 토크콘서트 

 

완연하게 드러난 가을 하늘에 나들이 생각이 절실한 요즘. 가을하면 생각나는 대한민국 대표 거리예술축제 고양호수예술축제가 어느덧 8일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 고양호수예술축제는 한국, 영국, 미국, 이탈리아, 독일 등 국내·외 60여개 단체, 120여회의 공연은 물론 가을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미디어 퍼포먼스 쇼와 호수 유등, 음악불꽃쇼가 축제 전일 펼쳐지고 다양한 형태의 전시, 아트마켓, 토크콘서트 등 경계 없는 다양한 예술장르의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그 중에서도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말로 하는 예술, 토크콘서트는 놓치지 말아야할 특별 프로그램. 이번 축제에 공식 초청된 4(Corey baker Dance, 창작집단 숨비, 인터내셔널 액터스 앙상블, 프로젝트 날다), 서경덕 교수와 함께 공연과 예술분야에 대한 주제를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야기 나누며 어렵게만 느껴지던 예술을 보다 쉽게 다가가보는 시간이다.

 

 

특별기획프로그램

『  말로 하는 예술, 토크콘서트  』

 

어렵게 느껴지는 예술을 이해하기 쉽도록 분야별 저명인사를 초청하여 공연과 관련된 설명 또는 예술분야에 대한 큰 주제를 선정하여 총 5회, 약 1시간 정도 편안한 분위기의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토크콘서트 <Corey baker Dance>

해외공식초청팀 중 한 팀인 ‘Corey baker Dance’는 다수의 수상 경력으로 유명한 현대무용 안무가이자 영화 제작자 Corey bake가 이끄는 팀이다. ‘모두를 위한 댄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창의적이며 혁신적인 움직임으로 대중들의 이목을 끌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거리예술’의 혁신적인 아티스트인 Corey Baker Dance와의 토크콘서트를 통해 유럽거리예술에 대한 이해와 견해를 들어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일시장소 | 9.28(목) 15:00(60분), 라페스타 메인 무대

토크주제 | <유럽거리예술의 이해와 견해>

 

 

토크콘서트 <창작집단 숨비>

국내공식초청팀 중 한 팀인 ‘창작집단 숨비’는 실험적 시도, 탈 경계, 공동 창작을 모티브로 극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소에서 새로운 공감각을 형성하는 작업을 시도하고 있는 단체이다. ‘물의 경계와 바람의 노래로 만들어지는 환상적인 꿈’ 이라는 모티브로 <물의 꿈>이라는 작품을 선보일 창작집단 숨비의 작품세계와 공연 내용에 대한 이야기를 토크콘서트에서 만날 수 있다.

일시장소 | 9.28(목) 16:00(60분), 호수공원 주제광장

토크주제 | <창작집단 숨비-물의 꿈> 이야기

 

 

토크콘서트 <인터내셔널 액터스 앙상블>

국내공식초청팀 중 한 팀인 ‘인터내셔널 액터스 앙상블’은 영국 셰익스피어글로브극장 ‘International Actors Fellowship 2015’에 선발된 14개국 배우들로 구성된 다국적 셰익스피어 극단이다. 그들의 작품인 셰익스피어 소리극 <헤이 논 노니!>는 ‘하나된 세계, 부서지는 경계. 이 곳에서는 모두가 로미오이고, 모두가 줄리엣이다!’를 모티브로 셰익스피어 극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시도한다. 인터내셔녈 액터스 앙상블팀의 토크콘서트에서는 ‘셰익스피어’에 대한 다양한 견해를 여러 국적의 배우들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일시장소 | 9.29(금) 16:30(60분), 호수공원 주제광장

토크주제 | <셰익스피어 소리극 ‘헤이 논 노니!’ 이야기>

 

 

 토크콘서트 <프로젝트 날다>

국내공식초청팀 중 한 팀인 ‘프로젝트 날다’는 공중 공간에서의 예술콘텐츠를 개발하는 단체로 다채로운 융복합적 창작 활동을 이어오는 팀이다. 그들이 선보일 ‘스파이더스(SPIDERS)’ 는 도심 속 거대한 WEB을 바탕으로 펼쳐지는 공중서커스로 인간의 호기심과, 감각, 감정 등이 기계에 연결되어 마치 거미들처럼 공간을 방황하는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들의 이야기를 토크콘서트에서 만나보자.

일시장소 | 9.30(토) 15:00(60분), 호수공원 주제광장

토크주제 | <프로젝트 날다-스파이더스(SPIDERS)> 이야기

 

 

 토크콘서트 <서경덕 교수>

우리에게 ‘독도지킴이’로 잘 알려져 있는, 성신여자대학교 교수인 서경덕과의 토크콘서트를 고양시의 대표 관광지 호수공원에서 만나보는 뜻깊은 시간이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국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한국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교수가 말하는 대한민국 문화 홍보 관련 비하인드 스토리와 문화콘텐츠의 중요성을 가깝게 유쾌하게 만나 볼 수 있다.

일시장소 | 9.30(토) 17:00(60분), 호수공원 주제광장

토크주제 |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콘텐츠 토크콘서트>

 

 

+

프리뷰
·폐막작 +고양 빛에 물들다 소개 포스트 보기

프리뷰
우리를 황홀한 거리예술로 초대해줄 해외초청작 소개 포스트 보기

프리뷰
다채로운 거리공연의 매력 속으로 안내해줄 해외초청작 소개 포스트 보기

 

+

2017 고양호수예술축제 30초 스팟영상 보기

https://youtu.be/cgzvGYUdUy4

2017 고양호수예술축제 3분 홍보영상 보기

https://youtu.be/-6MhwBYX0Gg

 

+

8팀의 해외초청작과 9팀의 국내초청작 이외에도 거리극, 인형극, 무용, 마임, 설치미술 등 다양한 장르의 자유참가작 19팀의 공연이 호수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위의 공연 일시는 사정에 의해 당일 변경될 수 있으며, 전 공연 무료로 진행된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양호수예술축제 공식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등 공식 SNS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INFO.

 

2017 고양호수예술축제

 

 

기간 : 9.28(목) ~ 10.1(일)

장소 : 고양호수공원, 라페스타, 웨스턴돔, 일산문화공원 및 주요거리

문의 : 031-960-9722~6 / www.artgy.or.kr

 

+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공식페이스북 바로가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