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아이, 함께할수록 사랑이 싹트는 수업

2018 아람문예아카데미 하반기 프로그램
2018년 8월 5일
우리 시대 손꼽히는 젊은 연극인들을 만나다
2018년 8월 5일
22018년 8월 5일
2018 어울림문화학교 4학기 ‘부모와 영유아 프로그램’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풀벌레 소리와 함께 다가올 가을, 2018년 어울림문화학교의 가을학기(4학기)가 9월 1일부터 시작된다. 우리 사는 곳 가까이에서 문화예술교육을 누릴 수 있는 곳, 생활 속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곳, 어울림문화학교. 이번 가을학기에도 음악, 미술, 무용, 창의, 인문교실 등 70여 개 프로그램, 100여 개 수업이 준비되어 있다. 이 가운데 ‘부모와 영유아 프로그램’을 자세히 들여다보자.

엄마그림 아이그림

엄마가 행복하게 그림 그리는 모습을 보며, 아이도 자연스럽게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 아이와 함께 그림을 그리며, 그림 그리는 기쁨과 추억을 함께할 수 있다. 엄마가 간단한 일러스트를 배우는 동안, 아이는 엄마와 함께 그림을 그리면서 심리적 안정과 미술의 기초를 함께 다질 수 있다.

일    시 : 9.7(금)~11.23(금), 매주 금요일 / 12회 수업
수강료 : 10만원(교재비 별도)
강의실 : 별따기배움터 제3강의실

엄마랑 아가랑 행복한 놀이발레

24개월 이상 유아들과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이 수업은 스트레칭과 신체놀이를 통해 유연성과 표현력을 기를 수 있다.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몸을 움직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놀이 형식으로 이루어져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다. 조금씩 발레의 기초를 익히다 보면, 차후 쉽게 발레를 접할 수 있는 수업이다.

일    시 : 9.5(수)~11.28(수), 매주 수요일 / 11회 수업
수강료 : 10만원
강의실 : 별따기배움터 제5강의실

재미 플러스 오감톡!

통합적 표준보육과정을 반영하여 아이의 무한한 잠재력을 키워주고, 균형 있는 발달을 효과적으로 돕는 프로그램. 오감을 자극하는 동시에 아이들의 흥미와 발달에 맞춰 영유아기에 필요한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등 다양한 영역별 놀이와 경험을 제공한다.

일    시 : 9.4(화)~11.27(화), 매주 화요일 / 11회 수업
수강료 : 9만1천원(교재비 별도)
강의실 : 별따기배움터 제2강의실

트니트니 키즈 챔프

음악과 율동, 교구뿐만 아니라 인지학습, 스포츠, 표현, 게임,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 일상에서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움직임과 다양한 재질의 교구를 경험함으로써 스스로의 힘, 균형, 조정능력, 민첩성, 유연성 등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하게 되고, 신체조절능력 및 사회성을 기를 수 있다.

일    시 : 9.7(금)~11.23(금), 매주 금요일 / 12회 수업
수강료 : 12만원(교재비 별도)
강의실 : 별따기배움터 제2강의실

볼래뮤직

삼바, 레게, 클래식, 동요 등 자체 개발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영유아 음악 프로그램. 표현, 느낌, 수용, 민감, 공감, 이해, 섬세 등 예술의 여러 감수성 요소들을 애착, 리듬, 음률, 음감, 질감 등 신나고 즐거운 경험을 통해 길러줌으로써 주도적이고 건강한 아이로 성장하게 한다.

일    시 : 9.5(수)~11.28(수), 매주 수요일 / 11회 수업
수강료 : 10만원(교재비 별도)
강의실 : 별따기배움터 제2강의실

글. 박성원(고양문화재단 시민문화사업팀)

영유아 음악 놀이 프로그램 ‘볼래뮤직’
더 알아보기

 



“우리 아이는 너무 집중을 못하고 산만해요.”

“아이가 낮을 너무 가리고 짜증이 심해요. 수업에 참여를 하지 못한답니다.”
“다른 아이보다 우리 아이가 덜 성장하는 것 같아요. 왜 그럴까요?”

아이를 키우다 보면 한번쯤은 갖게 되는 고민이이다. 거의 모든 부모들이 갖는 의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볼래뮤직은 이러한 고민과 질문에 작은 대안이 될 수 있는 영유아 장르음악 놀이 프로그램이다.

“볼래뮤직은 어떤 음악 프로그램인가?”
“클래식이나 동요 위주로 하는 기존의 다른 영유아 음악 강좌들과 어떤 차이가 있나?”

영유아 음악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은 부모님들께 볼래뮤직을 더욱 쉽게 설명해드리기 위해, 우리는 다음과 같이 4가지 질문을 선정했다. 그리고 관련 연구진과 소속 강사들, 수강회원들과 논의하여 하나씩 답을 마련해보았다.

 



Q1. 볼래뮤직의 탄생 배경은?

다른 나라와 민족들에게는 영유아를 위한 음악이 다수 존재하지만, 우리나라에는 영유아들을 위한 음악이 소수이고 영유아를 위한 음악 프로그램이 퇴보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특히 획일화된 교육 환경, 자극적인 음악이 유행하는 시대적 배경을 타파하기 위해 볼래뮤직을 만들게 되었다.

Q2. 볼래뮤직만의 특징은?
삼바, 레게, 클래식, 동요 등 음악의 모든 장르를 담아내는 ‘다양성’이 있다는 점, 주도적인 아이로 성장할 수 있는 ‘인성’ 프로그램이라는 점, 육아에 지친 양육자도 즐길 수 있는 ‘부모 힐링’ 프로그램이라는 점, 그리고 이 시대 대한민국 영유아를 위한 ‘현실성’을 반영한다는 점이다.

Q3. 볼래뮤직의 장점은?
영유아를 위한 강좌 중 유일하게 자체 개발한 음악을 바탕으로 한다. 부모와 아이 사이의 소통을 중심으로 하는 아름다운 가사, 언제 들어도 질리지 않는 신나는 리듬, 행복한 미소가 떠오르는 음률 등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이다.

Q4. 볼래뮤직의 비전과 역할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유아 음악으로 자리 잡고,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인정받는 것이다. 이러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 더 좋은 음악을 만들고, 부모와 아이가 더 행복해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다.

글‧사진. (주)뉴플레이 윤성화 본부장

2018 어울림문화학교 4학기

기 간  9.1(금)~11.30(금)

장 소  고양어울림누리 별따기배움터

문 의  1577-7766 / www.artgy.or.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