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공연예술제
2016년 5월 24일
아 고놈들 참, 마더팝콘
2016년 6월 3일
02016년 5월 27일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여름나기 제안

고양시민문화예술학교
여름특강

유난히 때 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올 여름, 자외선과 미세먼지 걱정 없이 여가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생활 속 문화예술배움터’ 어울림문화학교와 ‘고양시 유일의 문화예술 전문 아카데미’ 아람문예아카데미가 청량음료처럼 시원한 여름특강을 내놓았다. 몸도 마음도 더욱 건강해지는 여름나기에 도전해보자.

글. 고양문화재단 홍보마케팅실

아람문예아카데미 여름특강,
역사, 여행, 유럽 주제의
신규 프로그램 개설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감상실에서 진행되는 아람문예아카데미는 6월 14일부터 시작되는 여름특강에 역사, 여행, 유럽 주제의 3가지 새로운 강좌를 추가했다.

먼저 후지이 다케시 강사의 『한국 현대사』는 ‘이승만 정권을 통해 생각하는 대한민국의 출발점’이라는 주제 아래 일본인 역사 전문가의 눈으로 대한민국의 역사를 고민해보는 시간이다. 역사문제연구소, 성균관대학교 동아시아역사연구소 등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한 바 있는 후지이 다케시는 해방 이후부터 분단, 한국전쟁, 휴전, 4.19혁명에 이르기까지 이승만 정권의 구체적인 정치과정을 소개하며, 대한민국의 존재에 대해 함께 생각해본다.

베네지차의 산마르코광장,

베네치아의 산마르코 광장(Piazza San Marco), 『스마트한 여행의 기술』 강좌를 통해 나만의 여행을 계획해 보자.

‘여행’을 주제로 하는 김다영 강사의 『스마트한 여행의 기술』은 유명 여행지의 문화나 역사, 유물을 소개하는 보통의 여행 강좌와 달리 패키지가 아닌 자유여행에 필요한 실질적인 준비를 소개하는 강좌이다. 나에게 맞는 항공과 호텔을 저렴하고 올바르게 선택하는 노하우, 스마트폰 하나로 제대로 해외여행을 즐기는 방법, 입국심사부터 교통과 식사 주문 등에 다양하게 활용하는 여행영어 기초회화 등을 다룬다.

런던 빅토리아 팰리스 극장(Victoria Palace Theatre)와 테이트 모던(Tate Modern)

런던 빅토리아 팰리스 극장(Victoria Palace Theatre)과 테이트 모던(Tate Modern)

세 번째 소개할 신규 프로그램은 직장인들도 함께할 수 있는 저녁 강좌 『문화예술로 떠나는 유럽 도시 여행』. 문화평론가 정윤수가 로마, 베를린, 파리, 바르셀로나, 비엔나, 런던 등 유럽 주요 도시들의 흥망성쇠를 바탕으로 그 속에서 빚어진 문학, 음악, 미술을 소개하는 가운데 유럽 도시문화를 총체적으로 생각해보는 자리이다. 특히 문화예술을 테마로 유럽을 여행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문학, 음악, 미술의 정보를 나누고 그 의미를 사색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
한국 현대사
기간 : 6.16(목)~7.21(목), 매주 목요일 총 6회차
시간 : 오후 3:30~5:30

=================
스마트한 여행의 기술
기간 : 6.17(금)~7.22(금), 매주 금요일 총 6회차
시간 : 오후 3:30~5:30

==========================
문화예술로 떠나는 유럽 도시 여행
기간 : 6.15(수)~7.20(수), 매주 수요일 총 6회차
시간 : 오후 3:30~5:30

아람문예아카데미 교육신청 바로가기
문의 1577-7766

어울림문화학교 3학기,
토요일이 더 즐거워지는
문화예술체험교육 여름특강

아이들의 창의력을 깨워주는 강좌 『몸짓여행! 창의 뮤지컬의 세계로』

고양어울림누리 별따기배움터에서 펼쳐지는 어울림문화학교는 6월 11일부터 7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초등학생과 6~7세 유아를 위한 문화예술체험교육 여름특강을 마련했다.

『몸짓여행! 창의 뮤지컬의 세계로』는 아이들의 창의성과 감수성 개발을 위한 움직임뮤지컬 수업으로 다양한 몸짓, 대사, 음악, 미술, 조명, 디자인 등을 경험해보는 융합 예술체험 프로그램이다. 뮤지컬 <레미제라블>, <웨스트사이드스토리>, <그리스> 등의 한 장면을 연출하면서 작품에 맞는 몸짓이나 발성을 표현해보기도 하고, 줄거리를 비틀어보기도 한다. 다양한 영역의 예술을 체험하는 동안 아이들은 스스로 소질과 적성을 발견하고, 창의적인 표현 속에서 친구들과의 상호작용 및 소통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창작여행! 몸으로 그리는 예술창작놀이터』는 친구들과 함께 놀고, 생각하고, 표현하는 일련의 과정 안에서 예술적 상상력을 깨우고, 자신만의 감성으로 재창조하는 능력을 키우는 통합예술교육프로그램. 몸으로 문자와 형태, 소리를 표현해보고, 친구들과 따로 또 같이 움직임으로 어우러지면서 융합적 관점으로 예술에 접근하게 된다. ‘Play-Think-Art’의 과정을 통해 내면에 있는 예술성을 스스로 찾고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예술여행! 안녕, 예술아?』는 ‘세계 박물관 여행’이라는 부제 아래 도쿄국립박물관, 그리스국립고고학박물관, 간송미술관, 파워하우스박물관 등 전 세계의 박물관을 탐사하는 프로그램이다.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는 동시에 우리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일깨워준다. 각국의 다름을 인정하는 가운데 ‘함께 살아가는 우리’라는 건강한 세계관을 심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
몸짓여행! 창의 뮤지컬의 세계로
기간 : 6.11(토)~7.30(토), 매주 토요일 총 8회차
시간 : 1반(초등1~3) 오후 2:30~4:00 / 2반(초등3~6) 오후 4:10~5:40 

===============================
창작여행! 몸으로 그리는 예술창작놀이터
기간 : 6.11(토)~7.30(토), 매주 토요일 총 8회차
시간 : 1반(6~7세) 오후 2:00~3:30 / 2반(초등1~4) 오후 3:40~5:10

===================
예술여행! 안녕, 예술아?
기간 : 6.11(토)~7.30(토), 매주 토요일 총 8회차
시간 : 1반(초등1~3) 오후 1:20~2:50 / 2반(초등3~6) 오후 3:00~4:30

어울림문화학교 교육신청 바로가기
문의 1577-7766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