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현대미술전 “친애하는 당신에게!” 작가 만나기 – 미구엘 슈발리에 Miguel Chevalier

유럽현대미술전 “친애하는 당신에게!” 작가 만나기 – 발레리 블랑 Valérie Belin
2015년 10월 5일
어울림문화학교 4학기 – 무용교실 탐방 – 리틀발레리나
2015년 10월 5일
02015년 10월 5일

안녕하세요~?

미구엘 슈발리에Miguel Chevalier입니다~! 

 훌륭한 작가들이 많이 참여하는 이번 전시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저는 한국이 좋습니다. 제 작업을 한국에서 선보일 수 있다는 것은 언제나 기쁜 일입니다.

meta_cites4_2 meta_cites4_3 meta_cites4_4

 

 

이번 출품작을 설명해주시겠어요?

LCD화면에 제 영상 작업인 Méta-cités를 설치해두었습니다.

Méta-cités는 지도에 표시할 수 없는 가상의 도시입니다. 큰 도시들의 공간적인 특징에서 영감을 얻은 작품입니다. Cerda, Haussmann 그리고 Otto Wagner는 도시 전체의 구조와 교통의 흐름을 재정비할 수 있을 만큼 정적인 시스템 속에서 살았지만 오늘날 현대인의 삶은 유동적이고 실시간으로 변화해야만 하기 때문에 도시의 구조가 지역적 특성뿐 아니라 그 도시 안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의 삶과도 밀접한 관계에 있어야 합니다.

첨단 기술을 이용해서 이제 새로운 디지털 도시를 탐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가상의 도시들은 앞으로 생길지도 모르는 미래의 공간입니다.

 

가상의 도시 Méta-cités

Méta-cités는 아무런 영혼도, 기준도, 남들과 달라야 한다는 걱정도 없이 스스로를 확장해 나가는 도시의 재생원칙을 시각화하고 있습니다. 시작도 끝도 중심도 외곽도 없는 Méta-cités는 눈앞에 펼쳐지는 선들로 이루어진 가상의 도시입니다.

Méta-cités는 매트릭스와도 같이 진화하면서 끊임없이 변화합니다. 이 도시는 스스로를 확장시키며 어떠한 프로그램으로도 제어할 수 없는 카오스와 역동성을 보여줍니다.

이 가상의 도시는 또한 시간의 흐름을 담고 있으며 도시적인 환경의 조성을 위해 사라져가고 있는 자연과 도시와 도시간의 필연적인 만남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Méta-cités는 하나의 거대한 네트워크입니다. 그 전체를 알거나 파악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가상의 도시의 도면도는 제한적입니다. Méta-cités는 어쩌면 도시적, 건축학적, 사이버 공간상의 유토피아를 만들어내고자 하는 노력일 수도 있겠습니다.

 

한국의 관객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2008년 청계천에 Fractal Flowers라는 작업을 영구적으로 설치해두었습니다. 이는 2008년부터 계속 자라나고 있는 가상의 정원입니다. Méta-cités를 통해 한국 관객들이 제 작업의 새로운 면을 발견하고 도시와 진화 등 제가 다루고 있는 테마에 함께 관심을 갖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을 소개해주세요~

앞으로는 파리에서 다양한 개인전을 준비중입니다.

파리 Mordoch갤러리와 Ivry-sur-Seine (이브리-슈흐-센느)에 위치한 Centre d’art Fernand Léger (페르낭 레제 아트센터)에서 도시에 대한 전시를 열 예정인데 Méta-cités를 크게 설치할겁니다.

최근에는 3D인쇄 조각을 이용한 프로젝트도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흐름이나 네트워크와도 같은 가상의 것들에 형체를 부여하는 작업에 관심이 많습니다.

 

유럽현대미술전 “친애하는 당신에게!”

장 소 고양아람누리 아람미술관
전시기간 2015년 10월 20일(화) ~ 2016년 1월 17일(일)
시 간 화~일요일 10:00am ~ 6:00pm
입장료 일반 5천원, 청소년 및 어린이 4천원, (20인 이상 단체 1천원 할인)
* 만 2세 이하 65세 이상,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 무료
문의·예매 031-960-0180 / 1577-7766 www.artgy.or.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