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장르의 그룹사운드와 밴드! 음악에 제대로 집중한다

문화예술 정보를 5분 영상으로 한 눈에- 컬쳐클립 문화愛고양 9&10
2016년 9월 19일
바흐와 프리드리히 2세, 음악의 헌정
2016년 9월 19일

 

2016 고양거리예술프로젝트 <G-버스커>

9월 버스킹데이 미리보기

 

지난 뜨거운 8월, 물과 영화와 함께 고양어울림누리로 찾아왔던 <G-버스커> 버스킹데이가 9월에는 신한류문화관광벨트와 관련해 새로이 단장을 마친 라페스타, 웨스턴돔을 연계해 일산문화공원까지 3곳에서 동시에 펼쳐진다. 오는 9월 24일(토) 주말을 맞아 이들 쇼핑몰이나 공원을 찾을 계획이 있다면, 음악과 마술, 탭댄스 등 G-버스커들의 다양한 거리예술 공연을 만날 수 있을 터. 특히 이번 9월 버스킹데이의 주제는 ‘다양한 장르의 그룹사운드와 밴드의 음악공연’으로, 10개 참가팀 가운데 여덟 팀이 음악을 선보인다. 흥이 넘실대는 거리에 서면 잠시 리듬에 몸을 맡기고 영혼에 휴식을 선사하기를….

 

<G-버스커> 버스킹데이란?

 

<G-버스커> 버스킹데이는, 고양거리아티스트 G-버스커들 중 상설거리공연의 우수 활동자들을 매월 초청해 벌이는 대규모 릴레이 버스킹 페스티벌의 이름이다. 차량 무대를 활용한 보다 완성도 높은 공연을 ‘메인 스트리트’에서 펼치는 가운데, 퍼포먼스·댄스팀의 공연을 위한 ‘드림 스트리트’, 어쿠스틱 라이브 음악 공연을 위한 ‘라이브 스트리트’까지 동시에 운영하며 규모와 구성 면에서 관객들에게 커다란 만족을 선사할 거리예술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제대로 음악에 집중하는  9월 버스킹데이!

– 출연팀의 연주실력 미리보기 –

 

가을을 맞아 펼치는 9월 버스킹데이는 음악 밴드 위주로 출연팀을 구성, 음악에 보다 집중하는 양상이다. 다양한 장르의 그룹 사운드와 라이브 음악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는 9월 버스킹데이의 출연팀을 소개한다.

 

Gbusker-01

리온델

서울 거리아티스트, 고양국제꽃박람회 공연 등 다양한 무대에서 많은 관객들을 만나온 3인조 밴드 ‘리온델’은 인디밴드의 다양한 매력을 발산한다. 
리온델의 「Little Dream」 듣기
Gbusker-02

브릭스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기고 따라 부를 수 있는 음악을 추구하는 인디밴드 ‘브릭스’는 2008년에 결성된 4인조 록 밴드지만, 버스킹을 위해 2인조의 “유쾌한” 어쿠스틱 밴드로 활동하기도 한다. 
브릭스의 공연 영상

Gbusker-03

나쁜오빠

일산을 중심으로 활동을 시작한 인디밴드 ‘나쁜오빠’는 2014년부터 다수의 버스킹을 진행했으며, 멤버들의 군 입대로 활동을 잠시 쉬다 올해 다시 활동을 재개했다. 얼마 전 제천국제영화음악제 ‘거리의 악사’ 페스티벌에 참가해 우승하며 실력을 뽐내기도.
나쁜오빠의 자작곡 「니가 좋아」 공연영상

Gbusker-04

살로 세르게이

우크라이나 출신의 바이올리니스트 살로 세르게이는 정통 재즈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연주를 들려준다.
살로 세르게이의 공연영상

Gbusker-05

그리고 너 악단

실력파 보컬리스트의 ‘그리고 너 악단’은 작년 가을부터 버스킹을 시작해 다양한 번화가에서 100회 이상의 거리공연을 통해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그리고 너 악단’의 「느와르(Noir)」 영상

 

 

 

누구나 즐길 수 있는 9월 버스킹데이!

– 화려한 퍼포먼스의 출연팀 소개 –

 

Gbusker-06

 천둥소리 난타

시민동아리 ‘천둥소리 난타’는 일상에 지친 직장인들이 스트레스를 털어내고 내일의 소망과 꿈을 힘차고 박진감 넘치는 북소리와 흥겨운 가락으로 선사하기 위해 모여 만든 동아리이다.

Gbusker-07

 The Lucete (루체테)

홍대 클럽을 중심으로 다양한 공연을 펼쳐온 밴드 ‘루체테’는 다양한 음악적 접근을 통해 관객과 소통하고 호흡하며 음악의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한다.
Gbusker-08

스윗에코

다양한 관객과 만나기 위해 거리로 나온 재즈밴드 ‘스윗에코’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재즈음악을 쉽게 들려주기 위해 버스킹 활동에 나섰다. 달콤한 재즈 선율로 휴식을 선사할 예정이다.
Gbusker-09

파랑새 오카리나 앙상블

모든 단원들이 자격증을 보유해 오카리나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실력파 단체 ‘파랑새 오카리나 앙상블’은 해마다 음악회를 열고 다양한 공연을 펼치며 오카리나로 끊임없이 소통하고자 한다.
Gbusker-10

오효룡

마술사 오효룡은 고등학교 시절부터 연습해온 마술 실력을 거리의 관객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G-버스커가 되었다. 남녀노소, 가족, 연인 모두를 위한 즐거운 마술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Gbusker-11

탭댄스 컴퍼니 탭인

다양한 거리공연은 물론, 넌버벌 탭 뮤지컬을 기획하는 등 전국의 관객들과 만나며 탭댄스의 대중화에 힘쓰고 있는 탭댄스 컴퍼니 ‘탭인’은 화려한 스텝과 열정적인 퍼포먼스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 영화, 레크리에이션이 함께한

– 8월 버스킹데이의 추억 –

 

8월 버스킹데이는 지난 8월 27일(토) 고양어울림누리에서 고양 돗자리영화제와 연계한 형태로 개최되었는데, 가까운 곳에서 마지막으로 보내는 여름휴가가 될 수 있도록 시원한 물과 레크리에이션을 함께 구성해 가족 단위 관객들을 특히 즐겁게 했다.

 

내 손으로 직접 뽑는 G-버스커!

– 하반기 공개오디션 투표하기 –

 

신한류 문화예술의 중심, 고양시의 거리 곳곳을 문화예술의 향기로 가득 채워줄 G-버스커의 공개오디션이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10월 1일(토)~2일(일) 이틀간 고양호수공원 한울광장에서 펼쳐지는 공개오디션은 전문가의 심사와 현장 관객의 평가가 함께 이뤄지며, 사전 온라인 투표도 9월 19일(월)~25(일)간 치러져 결과에 반영된다. 지루한 도시의 일상에 넘치는 끼와 열정으로 활력을 불어 넣어줄 고양거리아티스트 G-버스커 선발 공개오디션! 관심 있는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

 

G-버스커 하반기 공개오디션

> 지금 바로 투표하기 <

 

 

        

INFO.

 

크기변환_버스커 포스터_수정최종

 

2016 고양거리예술프로젝트 <G-버스커> 9월 버스킹데이

일 시 : 2016.9.24(토) 4:30pm~8:30pm

장 소 : 일산문화공원, 라페스타, 웨스턴돔

관람료 : 무료

<G-버스커> 공식 홈페이지 : www.gbusker.or.kr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