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유럽 축제를 만끽하다!

2016 제 5회 고양 신진작가 발굴전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의 관계'
2016년 9월 19일
당신의 인생이 빛나는 순간- 외치세요! 맘마미아!
2016년 9월 29일
02016년 9월 19일

고양호수예술축제 Count down 3, 2, 1

2016 지역대표공연예술축제 선정에 빛나는

고양호수예술축제를 모르는 분들께 자신 있게 소개합니다!

 

 K-컬처밸리의 중심 호수공원에서 최고의 거리예술을 만나다! 2016 고양호수예술축제 PREVIEW

 

 

< 유로피언의 감성으로 녹아드는 축제의 장 >

 

프랑스의 감동- 대한민국에 울리다

써크 후아쥬

Cirque Rouages

 

        

WHO ?

 

올해로 9년째를 맞이하는 써크 후아쥬 (Cirque Rouages)는 프랑스 전 지역을 비롯하여  뉴칼레도니아, 아르헨티나, 독일, 벨기에 등 다양한 국가에서 60회 이상의 작품을 선보였다. 10명의 단원들로 구성된 이들은 서커스와 움직임, 음악 그리고 시적이면서도 기술적인 작업들을 선보이며 관객과 소통해 왔다. 서커스 텐트, 거리, 극장을 가리지 않고 다양한 공간에 맞춰 줄타기, 공중그네, 움직임 등을 테마로 공연하고 있다.

 

 

그리움

…Sodade…

Cirque Rouages 04

 

          

WHAT ?

 

공중에서 펼쳐지는 인생에 대한 송가!

폭풍우 치는 밤이면 나이든 남자는 바닷가에 서 있다. 바람이 얼굴을 스칠 때마다 그는 달콤하고 영원히 잊을 수 없는 기억으로 되돌아간다. 끝없이 계속되는 줄 위에서 그는 중심을 잡으며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여행을 떠난다.

<소다드, 그리움(…Sodade…)>은 커다란 바퀴에서 끊임없이 돌아가는 줄같이 상징적인 서커스 구조물에 두 뮤지션이 펼치는 연주로 서정적인 이야기까지 겸비한 작품이다. 최근 유럽의 거리극 축제에서 각광받으며 활발히 투어 중이며 올해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작품이다.

*서울거리예술축제 공동초청

 

        

INFO.

장르 서커스 ㅣ 일시 10월 8일(토) 19:00, 10월 9일(일) 18:00 ㅣ 장소 주제광장 ㅣ 공연시간 50분

 

 

 

프랑스의 거리예술- 대한민국을 물들이다

골론드리노

Teatro Golondrino

 

        

WHO ?

 

2002년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해 온 골론드리노 극단은 이동식 인형극단으로 거리 인형극을 통해 상상과 동경의 세계를 보여주고자 한다. 노르웨이, 스페인, 네덜란드 등 유럽의 여러 인형극을 비롯하여 남미, 아시아 등 다양한 국가의 축제에서 공연해 왔다. 이들은 만화에서 영감을 받기도 하고, 현대사회의 이야기를 인형극으로 풀어내기도 하며 작고도 섬세한 움직임으로 관객을 사로잡고 있다.

 

 

골론드리니의 모험

Les péripéties de Jôjô Golendrini

   TeatroGolondrino-01

 

         

WHAT ?

 

눈길을 사로잡는 섬세하고 아기자기한 인형들의 움직임!

작은 가방에서 나오는 아기자기한 갖가지 인형들의 움직임으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하는 마력을 가진 <골론드리니의 모험(Les péripéties de Jôjô Golendrini)>. 그들의 손끝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까지도 인형극의 매력에 빠지게 될 것이다. 만화와 애니메이션의 영향을 받아 제작된 작품으로, 두 개의 에피소드(‘죽음의 양동이’와 ‘사랑의 바보’)로 구성되어 있다.

*춘천인형극제 공동초청

 

        

INFO.

장르 인형극 ㅣ 일시 10월 7일(금) 15:00/16:00, 10월 8일(토) 14:00/16:30 ㅣ 장소 달맞이섬/달맞이섬 입구 ㅣ 공연시간 40분

 

 

 

스페인의 열정- 대한민국을 달구다

라 페케니아 빅토리아 센

La Pequena Victoria Cen

 

 

        

WHO ?

 

다양한 공연으로 경험을 쌓은 세 명의 예술가가 모인 스페인 공연단체 ‘라 페케니아 빅토리아 센 (La Pequena Victoria Cen)’. 서커스와 무대 예술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세 예술가는 현재 타국의 공연단체들과도 활발한 협업을 진행 중이며, 활동 지역 내 최초의 무대 예술 & 서커스 학교인 La Pequena Nave의 공동설립자이기도 하다.

 

 

거인

Gigante

  Gigante-01

 

         

WHAT ?

 

음악과 무용 그리고 일상의 소품으로 선보이는 서커스 공연

Jorge Pascul의 시에 영감을 받은 서커스 작품으로, 거인의 섬세한 일상에서 위대함을 표현하고 있다. 세 명의 주인공이 팔걸이 의자, 스툴 같은 소품으로 선보이는 정교한 움직임, 저글링, 무용, 음악이 결합하여 새로운 차원의 서커스 공연으로 당신을 인도할 것이다.

*서울거리예술축제 공동초청

 

        

INFO.

장르 서커스 ㅣ 일시 10월 8일(토) 14:00, 10월 9일(일) 14:00 ㅣ 장소 메타세콰이어길 ㅣ 공연시간 50분

 

 

 

+

 

이외에도 다양한 장르와 스케일을 자랑하는 해외초청작을 비롯하여 200여 편의 공모지원작에서 엄선한 10편의 국내초청작과 36편의 자유참가작, 참신한 기획프로그램, 찾아가는 GYLAF까지 80여 단체 180여회의 거리공연으로 호수공원과 고양시 주요거리가 들썩일 예정이다.

[해외초청작 – 프랑스 편 소개 더보기 ]

전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양호수예술축제 공식홈페이지(www.gylaf.kr) 및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1_아웃라인땀

2016 고양호수예술축제

일시 : 2016. 10. 6(목) ~ 10. 9(일), 4일간

장소 : 고양호수공원 내 (선착장 ~ 달맞이섬)

문의 : 고양문화재단 호수예술축제 사무국 (031-960-9718~9719)

< 2016고양호수예술축제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